배너문의

텔레그램 아이콘

Telegram

@andy1800

연예뉴스

[가요] [단독]소향, 결혼 25년 만에 이혼…"'케데헌' 루미 보며 고백 결심"
작성자 : 관리자(test@test.com) 작성일 : 2025-09-03 조회수 : 22
파일첨부 : 0006105833_002_20250903112413108.jpg
소향(사진=KQ엔터테인먼트)

◇“‘케데헌’이 이혼 고백 결심 계기 돼”

2년이 넘도록 이혼 사실을 숨겨 온 소향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을 보며 “속내를 털어놔야겠다”는 마음을 먹었다고 했다.

소향은 “아픈 이야기라 쉽게 입 밖으로 꺼내기 어려웠고, 정말 오랜만에 음악 작업에 열중하며 데뷔 후 첫 정규앨범을 만드느라 시간이 훌쩍 지나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러던 중 어느 날 ‘케데헌’ 주인공 루미가 용기를 내어 숨겨왔던 정체성을 드러내는 장면을 보며 감명을 받았고, 한편으로는 이혼 사실을 감추고 있는 제 자신이 부끄럽게 느껴졌다”고 했다.

그러면서 소향은 “그때 속 깊은 이야기를 할 기회가 생기면 더 이상 숨기지 말고 이혼 사실을 고백하리라는 다짐을 했던 것”이라며 “루미처럼 용기를 내고 싶었다”고 밝혔다.

소향은 최근 ‘케데헌’에 루미가 속한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르는 곡으로 등장하는 ‘골든’(Golden) 커버 영상을 공개해 유튜브에서 24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해당 커버 영상에 대해 소향은 “노래를 부를 때 울컥했다. 저 또한 성대결절과 폐렴으로 고생한 적이 있는 가수라 루미에게 더욱 더 감정이입이 되더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예상보다 많은 분이 ‘골든’ 커버 영상에 호응을 보내주셔서 감사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소향(사진=KQ엔터테인먼트)

◇“다양한 도전하며 음악으로 위로 전할 것”

소향은 “기사를 통해 이혼 사실을 접할 팬들에게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 저와 전 남편이 각자 나아갈 길을 응원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CCM 가수로 출발한 소향은 폭넓은 음역대를 바탕으로 한 뛰어난 가창력으로 유명세를 얻으며 자연스럽게 대중음악계로 활동 영역을 넓혔다. 그간 ‘2014 NBA 개막전’, ‘2018 평창 패럴림픽 개회식’,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회식’, ‘2024 부산 세계탁구선수권 개회식’ 등 국내외 여러 굵직한 무대를 빛냈고, MBC ‘나는 가수다 2’, KBS 2TV ‘불후의 명곡’, MBC ‘복면가왕’ 등 여러 음악 경연 프로그램에서도 활약했다.

소향은 지난해 글로벌 아이돌 그룹 에이티즈가 속한 KQ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KBS 2TV 음악 예능 ‘나라는 가수’에 함께 출연한 에이티즈 멤버 홍중, 종호와의 인연을 계기로 KQ엔터테인먼트를 새 둥지로 택했다.

소향은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활동을 이어가려고 한다. 좋은 기회가 생긴다면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해보고 싶다”며 “앞으로도 노래를 통해 꿈과 사랑, 희망에 대해 이야기하며 많은 분을 위로하는 것이 목표”라고 힘줘 말했다.

끝으로 소향은 “저를 버티게 해주는 가장 큰 존재는 팬들”이라며 “18살 미국 팬에게 ‘당신은 나에게 영감을 주는 존재이니, 흔들리지 말고 계속 그 모습 그대로 있어달라’는 메시지가 담긴 편지를 받았던 순간을 잊지 못한다. 더 많은 이들에게 용기를 주는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전글
다음글 임영웅, 팬덤 화력 식으니 곡도 성적도 '밍밍'…"'순간을 영원처럼'=강점 전혀 못 살려" [TEN뮤직]
  리스트     
탑스크롤